숙취해소 제대로 하는 법 A to Z

친구를 만나거나 회식자리에서 술을 마십니다. 분위기가 무르익을 때면 술이 나를 먹는 불상사가 발생하고, 다음날 과음때문인지 속이 아플텐데요. 나름의 방식으로 숙취를 해소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매일은 아니지만 자주하는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술을 마시며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 숙취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몸을 상하게 하는 직업인데요. 화류계 언니들을 위해 스카우터가 숙취 제대로 하는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억지로 구토, 사우나, 해장술 금지

속을 편하게 하거나 만취 상태를 벗어나기 위해 일부러 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식과 함께 술을 토해내면 몸에 흡수되는 알코올양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지만, 자칫 역류성 식도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먼저 숙을 깬다고 억지로 토하는 건 금물입니다.

술을 마신 다음날 사우나도 피해야 합니다. 사우나를 하면 알코올 독소가 빠져나가 몸이 개운하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오히려 숙취를 심화합니다. 사우나를 하면 수분과 전해질이 빠져나가숙취 해소가 느려지기 때문이지요. 사우나를 가는 선택보단 가벼운 걷기 운동을 통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해장술은 어떨까요? 해장술은 숙취해소가 전혀 없고 오히려 간에 부담을 주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술로 인해 신경이 잠시 마비되어 숙취가 사라진다고 착각이 들게합니다. 그러니 구토, 사우나, 해장술은 절대 금물입니다.


잠들기전 음료를 마시고 아침 챙겨먹기

잠들기전 식혜, 과일주스, 꿀물 등의 단 음료를 한 잔 마시고 자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음료에 들어 있는 당분이 몸속 혈당을 올려 알코올 분해를 빠르게 하기 때문입니다.

또 아침에 속이 불편해도 간단한 식사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알코올은 포도당 합성을 방해해 술먹고 다음날은 일시적인 저혈당 상태를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숙취해소 약, 음료도 효과적

편의점과 약국에서 파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약, 음료도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 음료에는 아세트알데히드 분해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음주 30분~1시간전에 먹는게 가장 효과적이지만, 음주 후 먹어도 어느정도 숙취가 해소됩니다 ^^


숙취해소에 좋음 음식들

(1) 조개와 바지락
간의 피로를 풀도 해독능력을 높이는 타우린이 풍부합니다.

(2) 콩나물
아스파라기긴산을 함유하고 있어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 생성을 돕습니다.

(3) 복어
복어에 필수 아미노산인 메티오닌, 리신, 트립토판이 풍부해 간을 보호합니다.

(4) 양배추와 미나리
양배추는 위를 보호하고, 미나리는 숙취로 인한 열을 내립니다. 술먹고 다음날 몸속에 알코올을 없애줍니다.

(5) 물
숙취가 심해 음식을 먹을 수 없다면 물을 많이 마셔주세요.



숙취해소 제대로 하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평소 술을 자주먹는 화류계 언니들에게 유용한 꿀팁이 되길!


댓글